TRAVEL
JJ OH STAY
TOURGUIDE
주변여행지
오스테이에서 여유로운 하루를 보내보세요.
진주 CC
펜션에서 차량으로 3분거리
2008년 6월 1일 진주 CC는 새롭게 단장 하였습니다. 잔디교체작업, 소나무 전정, 코스 내 벌목작업, 수목 이식작업, 폭포조성, 그리고 현재 일부 그린 확장 공사 까지 수 많은 일들을 진행하여 골프를 좋아하는 고객님들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.
월아산 숲속의진주
펜션에서 차량으로 5분거리
진주시 동쪽 월아산 중턱에 나무를 이용하여 직접 목공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과 숲속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숲 체험 놀이시설을 갖춘 곳입니다. 월아산 숲속의 진주는 유아들과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숲 해설 및 목공 체험과 함께 공연장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실과 영상교육을 할 수 있는 다목적 영상실, 체험 작품 전시와 기획 전시를 할 수 있는 목재 전시실을 제공합니다. (사진출처 : 한국관광공사)
경상남도수목원
펜션에서 차량으로 17분거리
경상남도수목원은 서부경남의 중심권인 진주시 이반성면 대천리 일원의 117ha의 면적에 전문수목원, 화목원, 열대식물원, 무궁화공원 등 우리나라 남부지역 수목 위주로 국내·외 식물 3,594여 종을 수집하여 보전하고 있습니다. 최근 늘어나는 레저인구의 요망에 부응하여 특색 있는 수목원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다양한 테마시설, 가족단위 체험시설과 경관숲, 생태숲, 분수 및 물순환시설 등 수목원 확충 사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.
진주성
펜션에서 차량으로 24분거리
진주와 관련된 역사적 사건은 많습니다. 임진왜란 3대첩의 하나인 진주대첩 임란 때 논개의 순국, 1862년 전국적인 농민항쟁의 시발점이 된 진주농민항쟁 등 큰 사건만 해도 부지기수입니다. 진주성은 삼국시대 거열성(居列城), 고려시대 촉석성(矗石城)으로 불렀던 것으로 조선시대에 이르러 진주성으로 개칭되었습니다. 석축 된 성의 둘레가 약 1,760m(4,359척), 높이는 약 5~8m(15척)이며, 성안에 우물과 샘이 각각 3개 있고, 군창(軍倉)이 있었다고 합니다.
국립진주박물관
펜션에서 차량으로 25분거리
국립진주박물관은 1984년 11월 2일 ‘가야문화연구의 중심기관’을 표방하며 문을 열었습니다. 1998년에는 임진왜란 전문 기관으로서 특성화하였고 2008년, 2018년 두 번에 걸친 전시개편작업을 거쳐 지금의 모습으로 재단장했습니다. 지역민과 함께하는 박물관으로서 임진왜란과 관련된 동아시아 사회의 역사와 문화를 종합적으로 연구∙전시하고 있는 한편 박물관 교육, 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. (사진출처 : 한국관광공사)
진양호
펜션에서 차량으로 25분거리
진양호는 경호강과 덕천강이 만나는 곳에 위치한 인공호수로 유역면적 2,285㎢, 저수량 1억 3,600만톤으로 7년 6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1970년에 준공되었으나 현재는 저수량 3억 1,000만톤 규모의 댐 보강공사가 1999년 10월로 완공되었습니다. 이로써 홍수조절과 생활 및 공업용수 공급은 물론 연간발전량은 4,000만kw에서 4,130만kw로 늘어났습니다. 주변에는 물홍보 전시관, 선착장을 비롯하여 동물원, 어린이 동산, 호텔,여관, 식당 등 위락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.